본문 바로가기
+ a/(글쓴이의 알쓸정보)(information)

2021 군인월급 (20년간의 군인 월급)

by 햇님은방긋 2020. 10. 30.

#2021년 군인월급

안녕하세요 여러분~

블로그를 시작하고 초창기에

2020년 군인월급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

어느새 2020년의 막바지가 되었고

다가오는 2021년에 오르는 군인 월급에 

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!

 

현재 2020년의 군인 월급

자세하게 궁금하다면

이전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용~

 

2020년 군인 월급

#알쓸정보 안녕하세요~~! 오늘의 알쓸정보는 바로 2020년 현재 군인의 월급은 얼마인가! 입니다. 제 친구들은 일찍 간 친구들은 진작 전역을 했고 느지막히 간 친구들은 이제 슬슬 나오고 있거든

smilesssun.com

정말 문화가 바뀌지 않는다고 유명한

군대인데 올해는 군대내에서도 많은

변화가 있었던 것 같아요.

육군을 기준으로 보면 정말 오랜 기간동안

21개월 복무가 유지되었었는데 

복무기간도 18개월로 조정되었고

 

 

군대 간 친구들에게 걸려오던 전화가

아직까지 생생하게 생각나는데

이제는 병영 내 스마트폰 사용이 허가되어서

군인 친구와 자유롭게 카카오톡 등

sns를 이용하여 연락할 수 있게 됐어요 ㅎㅎ

 

다양한 여가 시설도 늘어나고

군인 월급도 꽤나 인상되었는데요.

2021년에 또 괜찮게 인상된다고 하니

군복무를 앞둔 사람들에게 그나마

위안이 되는 소식이 아닐까 싶어요.

 

 

#20년간의 군대 월급 및 인상률

 

2021년 군인 월급을 알아보기 전에

올해인 2020년까지의 군인 월급이 얼마였는지

잠시 짚어보고 갈게요! 

그래야 얼마나 인상됐는지 비교하기 쉬우니까요~

 

우선 2000년 부터의 2009년 까지의 

월급 및 인상률입니다.

2000년의 이병 월급은 1만 원이 되지 않는

9,900원이라는 놀라운 소식을 알 수 있습니다.

2001년, 2004년에 40%대의 인상률로

꽤나 높은 상승폭을 보여주다가

2006년에 62.93%나 인상했네요.

 

2009년과 2000년은 비교하면

월급이 7배 이상 증가했지만

하지만 워낙 시작 금액이 낮았기 때문에

저렇게 올라도 2009년에도 아직 이병 월급이

10만 원이 넘지 않는 모습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다음은 2010년부터 2020년 까지의 

월급 및 인상률입니다.

2006년에 62.93% 인상률도 정말 높다고 생각했는데

2018년에는 무려 87.81%가 인상된 것을

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 

 

병장기준 거의 20만 원에 가까운 월급이,

이등병 월급으로 보아도 14만 원이라는

큰 돈이 인상된 것을 알 수 있네요.

거기에다 2020년에는 또 33%를 이상해

이병 월급이 10만원 가량 상승했습니다.

 

2000년의 이병 월급과 비교해보자면

9,900원에서 408,100원 으로 상승했으니

20년 사이에 거의 40만원 가까이 상승했네요!

 

올해 막 군대를 갔거나 아직 군대를

앞두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표를 보고

마음의 위안을 삼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

일찍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이 보면

꽤나 억울할만한 통계치네요 ㅠㅠ

 

 

#2021년 군인 월급 인상률은?

그럼 이제 2021년 군인의 월급이 궁금하실텐데요.

군인의 월급은 2년마다 인상하기로

결정되어 있습니다.

2018년에 80%가 넘는 월급 인상이 있었고

2019년에는 월급 인상없이 동결이었습니다.

 

그 후 2020년에는 또 33%의 월급인상이 있었기에

2021년은 더 이상의 인상 없이

2020년의 군인 월급이 2021년에도

이어지고 2022년에 또 한 번 인상

될거라고 생각됩니다.

지금까지의 월급 인상률 추이를 보면

2025년 정도에는 꽤 높은 금액의 월급을

기대해볼 수 있지않나~ 싶습니다 ㅎㅎ

2025년에도 군인 월급 포스팅을 하고 싶은

마음이 듭니다! 블로그 오래 해야겠어요~

 


일반적으로 입대하여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

전역하는 군인이 아닌 공무원으로써

월급을 받고 일을 하는 공무원 군인도 있습니다.

공무원으로서의 군인의 월급을

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

2021년에 군인 월급을 첨부합니다.

 

확실히 어엿한 직업군인, 직장인이기에

일반 이등병~병장의 월급과는

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금액입니다.

 

계급과 호봉이 높아짐에 따라 아름다운 상승폭을 볼 수 있고

또한 공무원이기때문에 기본금은 조금

낮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각종 수당을 받게되면

꽤 쏠쏠하고 공무원의 꽃인

은퇴 후 연금까지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.

 


오늘은 여기까지 2000년부터 2020년까지의

군인 월급 및 인상률에 대하여,

또 2021년의 군인 월급,

공무원으로서의 군인 월급에 

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
 

항상 나라를 위해 힘써주시는 군인 분들에게

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!

다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~~

다들 신나는 불금과 좋은 주말 보내세요!^__^

 

 

<함께보면 좋을 포스팅>

 

7급 공무원 연봉

요즘은 코로나로 인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찾기도, 원래 있던 일자리도 언제 없어질 지 모르는 어려운 시대입니다. 자영업자의 경우는 더 말 할 것도 없이 모든 직종 어려운 시기입니다. 이런 시

cool.smilesssun.com

 

 

 

댓글11

로그인이 풀린다면 "여기" 를 눌러주세욥!٩(๑❛ᴗ❛๑)۶
  • 담덕01 2020.10.30 12:23 신고

    어제 대장과 병장의 월급 차이를 비교한 기사를 봤었어요.
    많이 차이날 때 160%가 넘는 차이였다고 ㅡㅡ;
    확실히 제가 군인이었들 때와 비교하면 엄청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적은 월급이라고 생각합니다.

    전 병장때도 월급이 만 원이 안됐던 거 같아요. ㅡㅡ
    답글

    • 우왓! 담덕님처럼 예전에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은 약간 억울할 맘이 들 것 같습니다 ㅠㅠ
      월급은 더 짜고, 다녔던 기간과 강도는 더 길고 높고! ㅠㅠ 에궁~

    • 담덕01 2020.11.02 17:06 신고

      그렇게 따지면 저보다 먼저 가신 분들은 더 억울한건데요. 뭐.
      앞으로라도 더 좋아지기만 바랄 뿐입니다.
      아들 둘 가진 아빠라서... ㅜㅜ

  • 계리직 2020.10.30 20:55 신고

    군대에서 카카오톡도 되나요?
    세상에나 이제 연인들도 훨씬 좋겠네요!!
    저희 사촌오빠는 군대에서 받은 돈 모아서 카메라 사더라고요
    진짜 작은돈도 모으는 사람은 모으고 아닌사람은 다 쓰고 오더라고요
    그래도 올라서 다행이에요!!
    답글

    • 카카오톡 되지요!ㅎㅎ 참 신기하지요?
      쉬는 날은 유튜브도 보고 드라마도 보고 카톡도 하고 다 한다고 하더라구요~
      사회에서의 생활과 많이 가까워진 듯 합니다 크크
      맞아요 맞아요 얼마 안되는 월급이지만 꼬박꼬박 모으는 사람보면 제대하고 여행도 가고 그러더라구요 ㅎㅎ 믓지죠

  • 다행이 처우가 점점 나아지고 있어서 다행입니다.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...휴대폰이나 몇몇 방침들은 사용 금지 했으면 좋겠네요..국가안보가..바닥이라...ㅜ
    답글

    • 그쵸... 어느정도 자유는 주되 확실한 기준점이 있어야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데 ㅠ
      아직까지는 적절한 제한조치가 없는 것 같아 아쉬워요..

  • 밍두부맘 2020.11.04 14:00 신고

    곰신일 때 기억이 나네요ㅎㅎ
    그당시에는 폰은 상상도
    할 수 없었는데 신기하네요
    항상 1541 전화를 기다리던
    기억도 납니다ㅎㅎㅎ
    답글

    • ㅎㅎ그 시대를 겪은 저희는 지금이 참 신기하죠? 항상 짧은 순간동안 목소리를 듣고 1541입니다~ 라는 안내멘트를 듣던 시절이 있었는데 ㅋㅋㅋ

  • 2020.11.04 14:53

    비밀댓글입니다
    답글

로그인이 풀린다면 "여기" 를 눌러주세욥!٩(๑❛ᴗ❛๑)۶